참고로 상속재산이 현금이 아닌 경우 배당변제를 위해 민사집행법에 따른 경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정지명령 되었는지 물었는데도 연락 씹어서 법원에다 물어보는 경우도...
반면 개인회생은 본인의 재산, 직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법원이 조정한 채무를 장래의 수입으로 성실하게 갚아나가는 제도이기 때문에 어떠한 불이익이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특별한정승인'을 신청하여 채무초과 사실을 중대한 과실 없이 알지 못했다는 점을 밝혀야 합니다.
상속 받은 시점의 부동산의 가격보다 경매로 인한 매각대금이 큰 경우 그 차액만큼 양도소득이 발생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다만, 한정승인의 효과로 상속재산의 범위 내에서만 양도소득세를 납부할 책임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같은 상속포기 신청시에는 반드시 상속 한정승인의 법적 효력과 비교하여
상속 개시와 동시에 돌아가신 분(피상속인이라고 부릅니다)의 재산과 빚 일체는 상속인에게 이전됩니다. 그리고 상속이 부산개인회생 일어나는 시점은 일반적으로 피상속인의 사망 시점과 동일한데요.
고혈압, 당뇨 같은 지병이 있거나 해서 매달 지출해야 하는 금액이 있다면 자료 제출 부산개인파산 및 소명을 통해 생계비로 인정받을 수 있다. 물론 거부당할 부산개인파산 수도 있지만 병원비 같은 것은 어지간하면 인정해주는 편. 당연한 얘기지만 이것들은 모두 인가 전에 끝내놓아야 한다. 다만 어쩌다 한번 아파서 병원에 간 정도로는 인정을 받기 힘들다.
그러나 일반한정승인의 경우에는 부동산이나 자동차의 가액을 기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한정승인은 상속재산이 많던 상속채무가 많던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모든 변제금 납부를 완료하면 부산 상속포기 남은 채무는 면제돼요. 이는 채무자에게 경제적 재기를 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돼요.
재산만 상속이 되는 게 아니라 채무도 상속되는지 몰랐다, 상속받는 재산보다 채무가 더 많은데 해결할 방법이 없느냐 등을 문의하시거든요.
사건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 주시면, 그에 맞는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것을 위임한 아버지를 대신하여 아들이 한정승인 절차를 밟으려 한다면
상속포기를 하게되면 상속인으로서 지위가 상실되고, 그 상속인 지위는 후순위 상속인이 물려받습니다. 개인파산 즉, 후순위 상속인이 상속재산(채무 포함)을 그대로 물려받게 되는 것이죠.